전북도, 손씻기·기침예절 표어 공모

손씻기 및 기침예절 개선 및 실천율 향상을 위한 문구, 문장 공모

김보희 | 기사입력 2019/10/15 [14:42]

전북도, 손씻기·기침예절 표어 공모

손씻기 및 기침예절 개선 및 실천율 향상을 위한 문구, 문장 공모

김보희 | 입력 : 2019/10/15 [14:42]
    감염병 예방행태개선 표어 공모전 포스터

[뉴스투나잇=김보희] 전북도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행태개선에 대해 관심을 유도하고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표어 공모를 추진한다.

올바른 손씻기만으로도 장티푸스, 콜레라 등 수인성 감염병의 약 50~70%는 예방이 가능하며, 폐렴, 농가진도 40~50% 이상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감염 예방을 위해 감염을 인지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독려하며 위생교육 포스터를 붙였을 때, 감염병 발생율이 가장 적다는 연구결과도 있음

이에 따라, 전북도는 행태개선의 목적을 위한 포스터를 제작함에 있어 함축적인 표현 및 글귀에 대한 도민들의 창의적이며 재미있는 표현을 공모하고 채택된 표어를 활용한 포스터를 제작하여 감염병 예방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

공모기간은 11월 1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일반, 학생 부분으로 나누어 감염병 예방 행태개선을 위한 문구, 문장을 공모한다.

전북도는 공모 이후 28명의 자체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우수 표어를 최종 선정하고, 12월 중 결과발표를 한데 이어, 이를 활용한 포스터를 제작해 손씻기 및 기침예절 실천율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 보건의료과 및 전라북도감염병관리지원단 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