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한 수원화성으로의 초대! <달달한 행궁로망스>

김보희 | 기사입력 2019/04/26 [10:27]

로맨틱한 수원화성으로의 초대! <달달한 행궁로망스>

김보희 | 입력 : 2019/04/26 [10:27]


[뉴스투나잇]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일원에서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2019 생생문화재 달달한 행궁로망스사업을 추진한다.

 

생생문화재는 문화재청 지원 사업으로 올해로 3년차를 맞는다. 지난 해 참가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달달한 행궁로망스는 수원화성의 주요 명소에서 한복 환복 후 사진작가와 화보를 촬영하고, 특별 연희극 관람, 전통 가락이 어우러지는 풍류체험 등 문화재를 생생하게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다시 찾아온다.

 

 

 

달달한 행궁로망스는 만 15세 이상 연인, 가족, 친구 등 2인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로망스 <달달한 행궁사진관>은 수려한 경관이 돋보이는 화성행궁과 방화수류정에서 참가자들은 사진작가와 동행하여 개별 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특히 참가자들은 한복을 입고 수원화성 일원을 배경으로 문화재와 어우러진 나만의 특별한 화보 촬영을 하게 된다. 행사 진행시 촬영한 사진은 엽서로 제작해 추후 발송 예정이다.

 

두 번째 <정조의 로망스>는 정조와 의빈성씨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한 특별 연희극이다. 참여자들은 고즈넉한 정취가 깃든 화성행궁 내 유여택에서 사진 촬영 도중 쉬어가며 공연을 관람한다. 세 번째 <풍류화홍, 두근두근 공방>은 수원천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화홍문 내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가야금 가락에 다과를 곁들여 나만의 부채를 제작하며 조선시대 풍류를 만끽하게 된다.

 

달달한 행궁로망스54일을 시작으로 올해 총 9회 진행될 예정이다. 예약은 인터파크 티켓(http://ticket.interpark.com)여기 어때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인 단위로만 선착순 예매 가능하다. 참가비는 240,000원이며 한복 대여, 한복 사진 촬영 및 엽서 제작, 연희극 관람 등 모두 포함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화성사업부(031-290-3574)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